의치, 서카포- ㅇㅇ
경찰, 연고- 고려 좋다. 특정과는 연세 이상. 허나 선호도, 이미지 연>=고
한약수, 지, 성서한- 무당들은 한>약>=수라고 주장하며 한 단계 올리라고 할테지만 한>=약>=수 게다가 졸업 후 진로인 무당, 약싸개, 개장수가 도긴개긴 / 성균은 훌리 때문에 욕 먹지만 선호도와 발전가능성을 봐서 가장 앞에 썼다. 하지만 가장 마지막에 쓴 한양대나 성대나 차이가 없다는 점을 말하고 싶다. 한양대-공대 가장 좋고 어차피 비상경 노답인 현실에서 서-성-한 상경은 인식차이는 있지만 아웃풋은 딱히 큰 차이 없으며 문과 최고지표 로스쿨마저 한>서. 그냥 셋 중 가깝고 싼 곳 가면 되겠다. / 명문대 마지노선
육해공, 유, 시중이외경- 군바리끼리 싸우지 마라. 그게 그거다. / 아직은 중이 더 좋은 듯하나 곧 시립이 넘어설 듯. 딱히 시립을 버리고 중앙을 택할 메리트가 없다. 이외는 중시라인 중에선 특성화 되있어서 외고생들이 선택하는 학교. 이외 인풋으로 까지만 아웃풋 몹시 좋다. 경희대는 상대적으로 중시라인 중 딱히 선택할 메리트가 없다. 그래도 좋은 학교 맞음 ㅇㅇ / 공부 못하지는 않지만 잘한다는 말은 못 듣는 비명문대 라인이다.
교육, 부산 경북- 한 때 서성한 뺨 때리던 교육대. 벗 여자가 많고 초딩들 돌봐야 한다는 점에서 하락세. 그래도 졸업 후 높은 합격률 덕에 이 정도 라인은 된다고 본다. / 부산 경북은 취업 땐 중시 이상 할 때도 있지만 지방이라는 한계에 입결이 계속 내려간다는 점에서 이 라인.
건동홍, 인하, 전남- 동국애들이 뭐라 하겠지만 건>=동이다. / 솔까 홍은 내리고 싶은데... 특정 영역에서 나름 좋으며 그래도 인서울 마지노선이라는 인식에 껴줌(내려도 무방) / 인하 아웃풋 진짜 좋다. / 전남대 좋은 건 맞지만 부경보다 인식, 인풋, 아웃풋 등 모두 못 미치는 거 맞으니까 이 라인.
아주, 사범, 숙, 충남- 본인들은 인>=아라고 주장하겠지만 현실은 인>아 그래도 잡대는 면하는 라인. / 중고등교사.. 좋은 직업도 아니고 좆고딩 ㅈㄹ같고 합격률도 매우 낮아서 임용고시라고 엄살 떨고.. 교원대나 공주사대가 대전충남 지방거점대학인 충남대에 사범대가 없어서 입결이 높았다는 점에서 딱 이 수준. 그래도 선생님이 꿈이면 취존 ㅇㅇ / 서울, 여대라는 점 말곤 별로.. 아웃풋도 별로.. / 대전>=광주라지만 현실은 부경>전>충. 입결은 전남과 비슷할지 몰라도 과거 아웃풋이 너무 차이나며 로스쿨 총원도 밀린다. 근데 로검을 많이 배출하는 충남로스쿨은 아주 좋다. / 여기부터는 사람에 따라서 잡대라고 분류해도 할 말 없는 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