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 문과에 합격한 학생들에게
일단 내 소개부터 하면
울산대 중문 00학번으로 이름만 대면 알만한 대기업 서울본사에서 근무중입니다.
우리때도 그랬지만 요즘도 조금이라도 점수가 높은 대학 가기위해 여기저기 알아보고 하죠.
저역시 부산의 유명 사립대인 D대학에 갈수는 있었지만 학과가 맘에 안들어 울산대로 진학 했습니다.
취업을 할때 보니 D대학 상경계 출신이라도 노력 안한 사람은 중소기업가고
울산대 인문대 출신이라도 열심히 노력한 사람은 대기업가는게 현실입니다.
비슷한 대학끼리 어디가 더 좋니 하는것 보면 부질없는 짓인데 그당시에는 참 심각한 고민이었죠.
학교를 다니면서 취업하는 선배들 보니 문과는 역시 상경계열이 취업의 질과 양에서 가장 양호하더라고요.
살짝 전과나 복전 할까도 생각했지만 차라리 전공인 중국어를 수준급으로 하고
영어까지 마스터 하자는 생각으로 전공인 중국어와 영어만 죽어라 파고 들었습니다.
취업할때 스펙은 학점 3.9, HSK, 토익, 해외 어학연수, 찌질한 자격증들(워드, 사무자동화, 한자, 국제무역사)이 전부였지만
자신감을 가지고 여기저기 지원을 했고 그 결과 지금다니는 회사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영어뿐만 아니라 제2외국어까지 능통하게 했기 때문에 상경계열이 아닌데도 합격을 한 케이스 입니다.
울산대가 공대만 알아준다고 해서 울산대 문과 재학생이나 울산대 문과에 지원할려는 학생들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본인이 열심히 노력만 하면 그 노력한 만큼 결과를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법입니다.
학교 타이틀 신경쓰고, 공대가 아니라고 한탄하면 아무것도 할수가 없습니다.
어디가서 부심 부리라는것도 아니지만 어디가서 부끄러워 할 필요도 없습니다.
명문대 나왔다고 좋은직장 무조건 가는것도 아니고 지방대 나왔다고 중소기업만 가는것도 아닙니다.
학교 이름으로 취업을 한다면 명문대생은 100% 취업에 100% 대기업 가야 되는건 아닌가요?
하지만 대기업 입사자 출신 대학을 보면 지방대 출신들도 많습니다.
물론 각 대학별로 출신 비율을 따지면 명문대로 불리는 학교 비율이 높은것 사실이지만
지방대에서도 본인이 노력한 하면 명문대 출신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수 있다는것 명심하세요.
본인이 노력하지도 않고 울산대는 지방대니, 울산대는 공대만 알아주니 하는 패배의식으로 자기합리화할거면
다른 학생들에게까지 물 흐리지말고 조용히 있다가 아무곳이나 취업하세요.
울산대 문과에서 대기업 취업이 되니 안되니 하기전에 본인이 그 정도 노력하고 그런말 하는지 가슴에 손을 대고 생각해 보세요.
꼭 보면 노력도 안하는 사람들이 학교탓, 학과탓 하면서 그런말 합니다.
열심히 노력했다고 백프로 대기업 취업하는건 아니지만 본인이 이만큼 노력했다는거에 대해서 당당할수가 있잖아요.
본인의 노력도 없이 취업 안된다고 탓하는 사람들은 평생 남의 탓만 합니다.
패배자의 특징이 뭔지 압니까! 바로 무슨 일이든 남의 탓으로 돌린다는 겁니다.
비록 울산대가 알아주는 대학은 아니지만 노력은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학교탓 학과탓 선배탓 하지말고 열심히 노력해서 할수있다는걸 보여주세요.
이번에 입학하는 새내기들이나 재학생들이나 본인 자신에세 부끄럽지 않게 열심히 노력해서
당당한 문수인으로 사회에 진출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한마디 했습니다.
울산대 화이팅!
-
?
울대라이프로 가라
-
?
멋지네요 ㅎ
-
?
멋지십니다. 간만에 개념글 보고 갑니다.
-
?
울산대 중문과에여??ㅋㅋㅋㅋㅋㅋㅋ저중문과학생인디
-
?
문과에서도 열심히 하는 애들은 대기업 잘가더라.
-
?
꼭 울산대가 아니라 다른 지방대도 포함되는듯
-
?
착한 글 이군요^^^
-
?
저도 이번에 문과 들어가는데 위에 선배님이 언급한 것처럼 저도 울산대는 공대만 알아준다라는 생각을 은연 중에 갖고 있었거든요. 선배님 말을 듣고보니 누구든지 노력하면 다 성취할 수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희망을 잃지 않겠습니다. 선배님 좋은 글 감사합니다^^
-
?
곧 현실을 알게되겠지 중생들아
-
?
열심히 스펙쌓을 노력 땡겨써서 재수해라
-
?
울산대는 조선 전화기만 인정
-
?
나라도 스펙 저렇게 쌓을시간에 차라리 재수하겠다 ㅡㅡ
-
?
재수는 아무나 하남? 재수할시간에 열심히 자기의 길을 간다면 재수한것 이상의 결과물이 나옵니다. 학벌은 10년전이나 학벌이지 요새시대는 지방대를 키우려는 상황이니 재수는 크게 의미 없음.
-
?
재수같은 소리하고있다. 재수해서 성공하는 사람은 많이 잡아도 20%도 안된다. 울산대 행정학과 이번 졸업생중 현대오일뱅크(대학생들의 로망이라는 정유사) 취업한 사람도 있더라. 재수해서 최소한 중경외시급 정도도 못가면 그냥 스펙 만드는게 더 좋다. 취업 준비도 안해본 175.215 나 14.39 가 뭘 알겠노!
-
?
울산대 요즘 뜨고 있다면서, 글로벌 10대 대학인가 하는것도 유력하다고 신문에 나왔더라.